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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천군, '포도ㆍ복숭아' 도시민 입맛을 사로잡았다.-17일부터 19일까지 청주 농협충북유통에서 홍보판촉행시 열려, 2천 6백만원 매출 올려-
이정 기자  |  lj213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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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07.20  19:0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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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 옥천군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청주 농협충북유통 하나로마트에서‘향수30리 공동브랜드 홍보판촉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코로나19로 농산물 가격하락에 대비 농산물 공동브랜드인‘향수30리’의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옥천 포도ㆍ복숭아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김재종 옥천군수를 비롯한 황규철, 박형용 충북도의원, 임만재 군의회 의장 및 의원, 농협옥천군지부장, 각 지역농협조합장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식과 할인행사를 진행했다.

   
▲ 옥천군 포도 복숭아 판촉행사 모습

군은 행사기간 동안 평소보다 23~38% 할인한 가격으로 복숭아와 켐벨얼리 포도를 팔고 시식용 포도와 복숭아도 제공해, 청주 시민에게 옥천 포도와 복숭아의 맛과 향을 알렸다.

이날 판매한 복숭아는 2.4kg 1박스가 8,990원, 포도 1.5kg 1박스 10,500원, 감자 10kg 1박스 6,900원, 초당옥수수 10개/박스 4,900원으로 평소보다 3~5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었다.

18일 오후 3시부터 시작된 할인행사는 400박스가 2시간 만에 완판 되었고, 3일간 진행한 판촉행사에 총 2천6백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옥천군은 옥천 포도‧복숭아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청주, 서울 등 대도시 지역에서 매년 판촉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농가소득을 높이고 옥천복숭아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엄선한 품질의 복숭아로 판촉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며, 대청호 청정 자연의 지리적 강점을 앞세워 다른 지역의 복숭아보다 맛과 당도에서 월등한 옥천 복숭아를 전략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달콤한 향기와 진한 육즙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유지하고 있는 옥천복숭아는 전체 1,445농가가 488ha의 면적에서 연간 7,500여톤을 생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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